태풍 카눈 대비 중대본 2단계 가동…위기경보 ‘경계’로 격상

제 6호 태풍 카눈이 빠르게 북상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위치와 예상 경로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6호 태풍 카눈 경로
사진을 누르면 기상청으로 바로

6호 태풍 카눈 위치와 예상 경로 <출처-기상청>

올 해 여섯 번째 태풍 카눈이 북상하고 있으니 미리 예방하시어 큰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간단한 태풍 지식을 글로 남기니 읽어 주시고 마지막 태풍 예방 영상 링크로 안전하게 지나가길 바랍니다.




태풍이 발생하는 원인?

태풍은 바다의 따뜻한 물에서 발생합니다. 바다의 열기로 인해 공기가 뜨거워져서 올라가고, 그 올라간 공기 자리를 다른 차가운 공기가 채우면서 회전을 시작합니다. 이 회전하는 바람이 점점 강해져서 태풍이 되는 것이죠. 이상 기후가 빈번해지는 요즘 태풍은 크기도 굉장히 커지고 있어 피해가 심각해져 걱정입니다.

태풍의 이름?

태풍들에게는 이름이 있어요. 이 이름들은 국제기구인 세계 기상 기구(WMO, 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에서 정해지며, 한 번 사용된 이름은 다시 사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나라의 이름이 사용되기도 하고, 소녀 이름이나 남자 이름 등을 사용하여 큰 피해가 없이 지나가길 하는 염원을 담기도 한답니다. 태풍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여러 나라의 이름을 사용하며, 대표적으로 태풍이 발생하는 지역들이 이름 목록을 제출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태풍이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하면, 중국, 일본, 대한민국, 필리핀 등이 각자의 이름 목록을 제출하고, 이 중에서 하나의 이름이 해당 태풍에 지정됩니다. 태풍의 번호는 연도별로 순차적으로 부여됩니다. 예를 들어, 한 해 동안 발생한 첫 번째 태풍은 “1번 태풍”, 두 번째 태풍은 “2번 태풍”과 같이 번호를 지정합니다. 태풍이 특히 강력하거나 위험한 경우, 미리 정해진 이름 대신 번호만 사용되기도 합니다.

태풍의 분류 방법?

태풍들은 강도에 따라 다양한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중심부의 풍속인데 풍속과 크기에 따라 가장 약한 태풍은 “열대저압부(TD : Tropical Depression)”라고 합니다. 그 다음은 “토네이도”, “허리케인”, 그리고 가장 강한 태풍은 “슈퍼태풍”입니다.

태풍에 대한 대비 방법

태풍이 다가올 때에는 우리 모두 조심해야 합니다. 여름이나 가을에 태풍이 올 확률이 높으니 항상 주의해야 해서 방송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 집 주변에 강한 바람이 불어도 창문과 문을 잘 닫아주고, 놀이터에서는 놀이기구에서 놀지 말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 밖의 방송에서 알려주는 태풍에 대한 대비를 잘 듣고 살고 있는 환경에 맞게 주의해야 합니다.

 

 

 

Rocky7

미지의 사람들에게 저의 미미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Leave a Comment